광고
광고

화이자, 램시마 11월 미국 론칭 확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6/10/18 [15:34]

화이자, 램시마 11월 미국 론칭 확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6/10/18 [15:34]

화이자가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램시마를 오는 11월 론칭한다고 셀트리온헬스케어가 18일 밝혔다.

 

FDA 승인 후 미국 내 독점 유통권을 가지고 있는 화이자와 판매 전략에 대해 지속 협의 해온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8월 미국 시장용 초도 물량을 출하하기 시작했다.

 

미국은 공보험 시장(CMS)과 사보험 시장(UnitedHealth / Aetna 등 대형 건강보험회사)이 Payer 로서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약가 협상이 필요한 사보험 시장에서 화이자가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이자 에센셜 헬스 북미지역 총괄 책임자인 디엠 응유엔은 17일(미국 동부 현지 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화이자는 안정적인 인플렉트라 공급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에게 장기적인 비용 절감 혜택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램시마는 지난해 2분기부터 유럽 빅5 마켓 등 주요 국가에서 본격 판매가 시작된 이후 올해 2분기 말 기준 시장 점유율이 40%를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다른 TNF-알파 억제제 경쟁 제품인 휴미라와 엔브렐 바이오시멀러가 특허 장벽 등으로 인해 빨라야 2020년 이후에나 미국 시장에서 출시될 것으로 보여 램시마의 시장 선점 효과가 점쳐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 화이자, 휴미라, 엔브렐, 램시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