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부천 이광우 교수, 남성배뇨기능연구회 초대 회장 선임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12/04 [10:08]

순천향대 부천 이광우 교수, 남성배뇨기능연구회 초대 회장 선임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12/04 [10:08]

▲순천향대 부천병원 비뇨의학과 이광우 교수(앞줄 좌측 네 번째)가 ‘2024 제1회 남성배뇨기능연구회 심포지엄’에서 회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후생신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비뇨의학과 이광우 교수가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산하 남성배뇨기능연구회 초대 회장으로 선임되었다. 임기는 2026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남성배뇨기능연구회는 남성의 배뇨 기능과 관련된 학문적 발전과 관련 질환에 대한 연구와 치료, 예방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창립총회는 지난 11월 23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제1의학관 6층 대강의실에서 심포지엄과 함께 진행됐다.

 

이광우 회장은 “초고령화시대 진입과 함께 전립선암 수술 후 발생하는 요실금 등 남성 배뇨 기능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남성배뇨기능연구회를 통해 치료하는 의사와 치료받는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광우 신임 회장은 비뇨의학과 전문의로서 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등 비뇨기 종양 수술과 전립선비대증 수술을 전문 진료하며,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를 비롯한 대한비뇨기과학회, 대한비뇨기종양학회,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등에서 활동하며 의료계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