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양대구리 최윤수 교수, 석천학술상 영예

제74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유시온 기자 sion@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11/13 [08:30]

한양대구리 최윤수 교수, 석천학술상 영예

제74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4/11/13 [08:30]

【후생신보】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이승환) 소아청소년과 최윤수 교수가 최근 열린 제74차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石泉(석천) 학술상을 수상했다.

 

석천학술상은 소아과학 교과서를 집필한 석천(石泉) 홍창의 교수 뜻에 따라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에서 수여하는 상중 가장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이번 상은 소아청소년과학의 교육과 진료에 도움이 되는 우수한 연구계획을 제출한 연구자에게 주는 상이며 최교수가 계획 중인 연구가 소아청소년과학 분야 발전에 크게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 교수는 “소아청소년과학의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새기고 연구와 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최 교수는 저신장, 성조숙증, 당뇨병, 갑상선암, 부갑상선기능저하증, 구루병 등 소아내분비학에서 다루는 다양한 질환에 대하여 활발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현재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조교수로 활약 중이다.                 

 

최윤수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2021년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우수 구연상, 2023년 국제소아내분비학회(IMPE) Best Poster Award, ‘2024 54회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신진연구자상’ 을 수상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