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국대일산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합동포럼 개최

유시온 기자 sion@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10/25 [16:47]

동국대일산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합동포럼 개최

유시온 기자 | 입력 : 2024/10/25 [16:47]

【후생신보】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이 열렸다. 

 

 

동국대학교일산병원(병원장 권범선)은 10원 24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동국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황승훈)과 합동 포럼을 개최했다.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의료 시스템의 혁신적 변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에는 권범선 병원장, 황승훈 공과대학장, 임윤정 연구부원장, 성기훈 카카오헬스케어 이사 등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지능형 로봇의 역할, 생성형 AI시대의 디지털 헬스케어 동향, AI 스마트 병원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디지털 기술이 고령화 사회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권범선 병원장은 “디지털 헬스케어는 고령화 사회가 직면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목받는 해결책 중 하나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동국대학교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월 지속적인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협업을 통해 연구 활동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