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외래-지상주차장 빠르고 쾌적하게…외래 직행 에스컬레이터 개통

분당서울대병원, 지상주차장 이용 환자·내원객 동선 단축 및 암뇌신경병원 혼잡 감소 기대

이상철 기자 kslee@whosaeng.com | 기사입력 2024/06/25 [14:24]

외래-지상주차장 빠르고 쾌적하게…외래 직행 에스컬레이터 개통

분당서울대병원, 지상주차장 이용 환자·내원객 동선 단축 및 암뇌신경병원 혼잡 감소 기대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06/25 [14:24]

▲ 외래 직행 에스컬레이터 개통식에서 송정한 원장(왼쪽 네 번째) 외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후생신보】  분당서울대병원(병원장 송정한)이 외래 공간과 지상주차장과의 이동 동선을 단축하는 외래 직행 상·하행 에스컬레이터를 개통하고 정식 가동에 들어갔다.

 

에스컬레이터가 개통된 병원 4층 외부 공간은 분당서울대병원을 둘러싼 불곡산 및 분당 도심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자, 지상주차장 부지와 연결되는 통로로 많은 내원객이 이용하고 있다.

 

그간 환자 및 내원객들이 지상주차장 이용 시 이곳을 지나 암·뇌신경병원(신관)의 엘리베이터를 통해 외래로 이동하는 긴 동선을 이용했다면 이제는 병원 4층 외부 공간에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본관과 신관 외래 중심부로 직행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에스컬레이터 개통으로 지상주차장 이용 내원객의 이동 동선이 단축되며 환자 및 내원객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항암낮병동 등이 위치한 암·뇌신경병원의 혼잡도도 대폭 감소하게 된다. 또한 환자들이 좌석 및 조경 등이 잘 조성된 병원 4층 외부(야외정원 및 스카이워크)로 이동이 용이해짐에 따라 자연적인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송정한 병원장은 “외래 직행 에스컬레이터 개통을 통해 환자 및 내원객들의 외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며 신관(암뇌신경병원)의 통행량이 감소해 보다 쾌적한 진료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접근성이 한층 좋아진 지상주차장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수도권감염병전문병원 건립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병원 중장기 발전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외래-지상주차장 신규 이동동선, 2동(주황색건물)을 통하지 않고 외래 중심부로 직행할 수 있게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