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일산백병원 서정욱 교수, 초음파의학회 학술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1:00]

일산백병원 서정욱 교수, 초음파의학회 학술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4/05/27 [11:00]

【후생신보】  서정욱 인제대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지난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5차 대한초음파의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상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 교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들을 대상으로 간 섬유화 정도를 측정하는 초음파 검사방법의 유용성을 분석, 연구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연구에서는 서정욱 교수는 저주파 진동을 이용해 간 섬유화를 측정하는 Transient Elastography(TE)와 초음파 전파 속도를 측정해 진단하는 Two-Dimensional hear Wave Elastography(2D-SWE)를 비교 분석했다. 또 지방간의 정도를 시각화하고 지방간 등급을 수치화할 수 있는 진단법인 CAP(Controlled attenuation parameter)와 ATI(Attenuation imaging)를 비교 분석했다.

 

서정욱 교수는 “초음파 검사는 비침습적으로 지방간과 간 섬유화 정도를 진단하고 평가하는데 유용한 검사방법”이라며 “이번 다기관 연구를 통해 섬유화 평가는 TE와 2D-SWE는 비슷한 진단 성능을 보였고 지방간 평가에서는 특히 심한 경우 ATI가 CAP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보였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연구상은 한 해 동안 대한초음파의학회 공식 학술지 ULTRASONORAPHY(IF 3.1)에 게재된 논문 중 심사를 거쳐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연구자에게 수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