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비대면진료 의원급 일 평균 5,637건 청구

주요 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과기관지염, 알레르기비염, 비인두염 등경증 질환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1:47]

비대면진료 의원급 일 평균 5,637건 청구

주요 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과기관지염, 알레르기비염, 비인두염 등경증 질환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4/05/24 [11:47]

【후생신보】 지난 3월 23일 모든 의료기관에 비대면진료 실시를 전면 허용한 이후 비대면진료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 자료에 따르면  2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약 10주 간의 의료기관 청구자료를 분석한 결과, 의원급 비대면진료는 총 38만 3,286건으로 일 평균 5,637건이 청구되었으며, 병원급 비대면진료는 총 2,009건으로 일 평균 30건이 청구된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지난 2월 23일부터 의원, 병원 등 희망하는 모든 의료기관에서초진, 재진 구분없이 비대면진료를 실시할 수 있도록 전면 허용한 바 있다.

 

의료기관에서 진료비를 청구하는데 약 1개월에서 3개월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실제로는 더 많은 국민이 비대면진료를 이용하고 있는 상횡이다.

 

비대면진료가 이뤄진 주요 5대 질환은고혈압, 당뇨병 등의 만성질환과기관지염, 알레르기비염, 비인두염 등경증 질환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비대면진료 확대가 경증 외래 환자를 동네 병·의원으로 분산하고,상급종합병원은 외래 부담의 완화로중증·응급 환자 진료에 역량을 집중하는 데 기여하였다고 판단하고 있다.

 

각 지역별로 ▴비대면진료가 가능한 전체 의료기관 명단과 ▴휴일, 야간에도 비대면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의 명단은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박민수 복지부 2차관은 "정부는 앞으로도 비대면진료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는 한편,비대면진료를 통한 환자 만족도, 건강 개선 성과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향후 제도개선에 참고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