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K이노엔, 매출 1조, 영업이익 1천억 달성 선언

주총서 곽달원 대표, 케이캡 제2의 퀀텀점프 도전․지속 가능경영 강화 밝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8:57]

HK이노엔, 매출 1조, 영업이익 1천억 달성 선언

주총서 곽달원 대표, 케이캡 제2의 퀀텀점프 도전․지속 가능경영 강화 밝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3/28 [18:57]

▲ HK이노엔 주주총회에서 곽달원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후생신보】HK이노엔(대표 곽달원)은 28일 HK이노엔 본사(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소재)에서 제 10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주주총회에서는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재무제표 승인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곽달원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전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케이캡은 한국을 포함해 8개 국가에 출시했고 수액제는 신 공장 가동률을 더욱 확대해 두 자리 수 퍼센트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서 “숙취해소제 컨디션은 2년 연속 연 매출 6백억 원을 돌파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고, 그간의 노력으로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ESG를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특히, 곽 대표는 “올해는 케이캡이 새로운 파트너 사와 또 한번 퀀텀점프하는 동시에 글로벌 성과를 더욱 가시화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수액제 신 공장 가동률 향상 지속 노력, 숙취해소 브랜드 컨디션 명성을 이을 독보적 음료 브랜드 육성 그리고, 경쟁력 높은 파이프라인 확보 등을 통해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천억원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이노엔은 지난 해 실적이 보고됐다. 이에 따르면 이노엔은 지난 해 매출 8,289억 원, 영업이익 659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매출액은 백신 영향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케이캡, 수액제 등 주력품목들은 두 자리 수 퍼센트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5.5% 증가해 높은 수익성 개선을 이뤘다. 제10기 재무제표 승인에 따라 배당금은 1주당 350원을 현금배당키로 했다.

 

또, 곽달원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손여원 사외이사와 윤상현 기타 비상무이사를 재선임하는 의안을 처리했다.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자본 준비금 500억 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입하는 안건도 처리했다. 회사는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할 수 있고, 향후 해당 재원으로 배당하는 경우 주주는 배당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 주주총회, 케이캡, 컨디션, 손여원 사외이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