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GC녹십자 ‘다비듀오정’, PTP서 병으로 포장 변경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4/01/15 [11:58]

GC녹십자 ‘다비듀오정’, PTP서 병으로 포장 변경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4/01/15 [11:58]

【후생신보】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최근 이상지질혈증 복합제 ‘다비듀오정’(성분명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의 포장을 기존 PTP에서 병으로 변경 출시했다.

 

이번에 포장이 변경되는 제형은 다비듀오정 10/5mg, 10/10mg, 10/20mg 제품이다. 낱알씩 개봉하거나 동시에 다른 제품이 개봉되는 일이 없어지게 됐다.

 

GC녹십자는 지난해 6월 ‘다비듀오정’ 신규 함량 10/2.5mg(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을 출시, 스타틴 용량을 높이기 부담스러운 저․중등도 위험군 환자 및 고령환자 등에게 새로운 처방 옵션을 제공했다. ‘다비듀오정’은 10/2.5mg, 10/5mg, 10/10mg, 10/20mg으로 총 4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현재 동일 성분 제품 중에 병 포장인 제품이 드물다”며 “이번 포장 공정 변경을 통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복용 시 안전성과 편의성을 더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비듀오정’은 체내 LDL-C의 합성을 억제하는 스타틴계 성분인 로수바스타틴과 음식물로부터 LDL-C 흡수를 억제하는 에제티미브의 복합제형으로, 두 성분이 효과를 나타내는 방식이 달라 이중작용으로 LDL-C 강하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GC녹십자, 다비듀오정, 로수바스타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