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동제약 경옥고, 홍조 완화·조골세포 활성 증가 확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0:47]

광동제약 경옥고, 홍조 완화·조골세포 활성 증가 확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12/12 [10:47]

【후생신보】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경옥고의 갱년기장애 효능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됐다고 12일 밝혔다.

 

경옥고 관련 연구 내용이 게재된 저널은 ‘프론티어스’, 논문 제목은 ‘랫드에서의 식물성 에스트로겐 활성 촉진을 통한 폐경 후 골다공증에 대한 경옥고와 경옥고갈근혼합물의 개선 효과(김현숙, 숙명여자대학교, 2023)’였다.

 

이 연구는 지난 2021년 5월부터 14개월간 진행됐으며, 실험용 랫드에 ‘광동 경옥고’를 3개월(12주)간 투여한 결과다.

 

논문에 따르면, 경옥고는 여성 갱년기 대표적 증상 중 홍조, 조골세포 활성 감소, 혈중지질 증가 등에 대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갱년기를 유도한 랫드에 경옥고를 매일 일정량 경구투여한 결과 ▲꼬리 피부온도가 대조군에 비해 감소 ▲ 조골세포 활성의 대표적인 바이오마커 ‘혈청 오스테오칼신’양 상승 ▲에스트로겐 수치 감소로 인한 혈중 지질(LDL) 증가 개선 등 유의한 수치를 확보했다.

 

광동제약은 그동안 항피로 효능(2016, 생약학회지), 면역증강효과(2019, 대한 본초학회지), 갱년기 증후군(2020, 생약학회지) 등 연구를 지속해 경옥고 처방의 효능을 학술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지난 2020년 갱년기 증후군 중 인지기능 및 우울감 개선에 대한 연구 이후 추가로 확인한 효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 과학적 근거로 제품력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동제약, 광동경옥고, 갱년기 증후군, 인지기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