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노엔, ESG 평가 종합 ‘A등급’ 획득

첫 평가서 사회 부문 A+ 받아…제약바이오 업계 8곳 A 이상 획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10/30 [09:58]

이노엔, ESG 평가 종합 ‘A등급’ 획득

첫 평가서 사회 부문 A+ 받아…제약바이오 업계 8곳 A 이상 획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10/30 [09:58]

【후생신보】HK이노엔(대표 곽달원, 이하 이노엔)이 지난 27일 한국ESG기준원(이하 KCGS)에서 발표한 ‘2023년도 국내기업 ESG 평가 등급’에서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결과는 이노엔이 KCGS에서 처음으로 받은 ESG 평가 등급으로, 사회 부문에서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해 업계 최고 수준의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KCGS는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 평가 대상은 국내 상장사 987개사로, 이 중 A등급 이상을 획득한 곳은 총 185곳이었다. 제약바이오기업 중에는 지주사를 제외하고 이노엔 등 총 8곳이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공급망 관리 및 지역사회와 상생경영 활동이 평가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이노엔은 평가했다. 이노엔은 이해관계자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지역 상생 및 협력업체와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올해 5월 이사회 산하의 ESG 위원회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해 ESG 리스크 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실무조직-경영진-이사회로 이어지는 의사결정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내부 통제 시스템 강화는 물론 매년 ‘자율준수의 날’을 개최하는 등 임직원의 윤리 문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당사는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ESG경영을 추진한 이래 괄목할만한 성과를 얻으며 업계 최고 수준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HK이노엔은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3년 상반기 ESG평가 결과 규모 등급(자산규모 5천억원 이상) 및 전체 등급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HK이노엔, ESG 평가, KCGS, 한국ESG기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