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 유럽 학회 초청 내시경 라이브 시연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10/23 [10:55]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 유럽 학회 초청 내시경 라이브 시연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10/23 [10:55]

▲ 스페인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하고 있는 문종호‧이윤나 교수.

【후생신보】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팀(문종호‧이윤나 교수)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스페인 바야돌리드에서 개최된 ‘제5회 췌장담도 내시경 국제심포지엄’에서 초청 강연 및 스페인 현지 환자 대상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시연을 했다.

 

문종호 교수는 ‘수술이나 만성췌장염 후 발생할 수 있는 양성 담관 협착에 대한 최신 내시경적 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암이 전이되어 악성 십이지장과 담관 협착이 동시에 발생한 어려운 현지 환자에 대해 내시경적 치료를 성공적으로 시행, 참석자들의 박수가 쏟아졌다.

 

또한, 최신 시술들에 대한 라이브 심포지엄 좌장도 맡아 진행하였으며, 심포지엄 도중 한국에서 개발된 각종 금속 스텐트를 소개하여 췌장담도 내시경 분야에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도 노력했다.

 

한편,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유럽에서 열리는 유명한 내시경 관련 라이브 심포지엄 중 하나로 미국이나 유럽, 남미, 일본 등 소화기 내시경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다.

 

문종호 교수는 최근 미국, 유럽 등 국제 유명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라이브 시연 시술과 강의를 진행하는 등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로 세계적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 췌장담도, 내시경 국제심포지엄, 이윤나 교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