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오플로우, 인니에 453억 규모 이오패치 공급

PT. PNS와 계약 체결…지난 9월 유럽 이어 두 번째 해외 진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4:03]

이오플로우, 인니에 453억 규모 이오패치 공급

PT. PNS와 계약 체결…지난 9월 유럽 이어 두 번째 해외 진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12/08 [14:03]

【후생신보】이오플로우(대표이사 김재진)는 인도네시아 PT. Prasasti Nusantara Sukses(이하 PT. PNS)와 453억 원 규모의 이오패치 판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공시했다.

 

계약금은 453억 원이고 계약기간은 2026년 12월 5일까지다. 이번 계약으로 PT. PNS에는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에 대해 5년 간 인도네시아 현지 독점판매 권한이 부여된다.

 

PT. PNS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위치한 일회용 의료기기 생산 및 판매 전문업체로 현지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이오패치를 공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이오플로우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 컨트롤러 ADM(Advanced Diabetes Manager), 스마트폰 앱 나르샤에 대해 획득한 유럽 CE 인증을 인정하는 국가들 중 하나다. 때문에 별도의 인허가 과정이 필요없어 빠른 매출이 전망된다.

 

최근 국제당뇨병연맹(IDF)이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20~79세 성인 당뇨인구가 1,900만 명으로 중국, 인도, 파키스탄,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당뇨 인구가 많다.

 

특히 인도네시아 성인 당뇨 발병률은 10.8%에 달하고, 이에 더해 당뇨 미진단율은 73.7%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오플로우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당뇨 인구가 많을 뿐만 아니라 아세안 지역에서 경제규모가 크고 의료·유통 등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어 진출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향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본격적인 아세안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오플로우는 세계에서 두 번째, 국내 최초로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EOPatch)’를 상용화한 기업이다. 

 

지난 4월부터 휴온스를 통해 국내 판매를 시작한 데 이어 5월 유럽인증을 획득해 현재 유럽 메나리니를 통해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영국을 시작으로 내달부터 유럽 본격 판매를 앞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오플로우, 이오패치,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