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최우수 포스터상 수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11/29 [09:57]

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최우수 포스터상 수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11/29 [09:57]

▲ 국립암센터 한지현 박사     

【후생신보】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연구팀(한지연, 이종목, 김문수, 김혜영, 이건국, 이영주, 안병철 전문의)이 최근 개최된 2021년도 미국암연구학회-대한암학회 공동 주최 학술대회(AACR-KCA Joint Conference)에서‘폐암에서 수술 전 표적치료제 보조요법’을 주제로 최우수 포스터상을 받았다. 

 

AACR-KCA 학술대회는 임상 및 기초의학 분야의 의료진과 연구자들이 참여해 암학회의 다학제적 특성과 중개의학을 잘 반영하는 학술대회이다. 

 

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연구팀은 이번 대회에서 약 40건에 달하는 국소진행성 폐암의 수술 전 표적치료제 보조요법 임상시험 증례를 분석해 포스터 발표했고, 치료법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주었다는 호평을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연구팀은 기존에 진행성 폐암에서만 사용되었던 표적치료제가 국소진행성 폐암 환자에 수술 전 보조요법으로 쓰일 경우 효과적으로 암을 감소시켜 수술 후 질병이 재발할 때까지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한지연 박사는 “임상시험을 통해 수술 전 보조요법으로서 표적치료제의 효과성을 확인했다”라며 “비교적 조기의 국소진행성 폐암 환자에게 수술 전 표적치료제가 하나의 치료 선택지가 될 수 있어 향후 표적치료제 사용 대상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암센터 폐암센터는 다양한 임상시험과 국립암센터 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한 이행성 연구로 국내 폐암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