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삼일제약, 해외 유망 신약 잇따라 라이선스 계약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9/08 [09:56]

삼일제약, 해외 유망 신약 잇따라 라이선스 계약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9/08 [09:56]

【후생신보】삼일제약이 글로벌 유망 신약의 라이선스 계약을 잇따라 체결하는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삼일제약은 지난 2016년 이스라엘 갈메드(Galmed) 사와 비알콜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아람콜(Aramchol)'에 대해 국내 유통 및 판매 라이선스 제휴를 맺었다.

 

아람콜은 현재 미국, 유럽, 남미, 아시아 지역 등 185개 사이트에서 2,0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NASH 글로벌 시장 규모는 30조원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또한 갈메드는 지난 8월 미 FDA에 아람콜의 메글루민 활용을 통한 3상 임상시험을 추가로 승인 받은 바 있다. 이는 기존 비임상 및 임상연구를 수행할 필요 없이, 3상 ARMOR(아람콜 유리산) 연구에서 아람콜 메글루민을 사용한 임상시험에 동의했음을 의미한다.

 

삼일은 또, 지난 2018년 12월 프랑스 안과전문회사인 NICOX S.A 社와 알러지치료제 ‘Zerviate’의 국내 제조 및 독점판매 계약도 체결했다. ‘세티리진염산염’을 주성분으로 하는 점안제는 제르비에이트가 최초이자 유일하다.

 

제르비에이트는 미국에서 실시한 3상 임상에서 빠른 시간 내 가려움 증상이 호전됐으며, 안전성 또한 입증됐다. 내년 국내 출시가 목표다.

 

올해 3월에는 미국 바이오텍 회사 바이오스플라이스(舊 Samumed)와 무릎 골관절염(OA) 치료제 ‘로어시비빈트(lorecivivint)’에 대한 국내 개발 및 독점 판매 권리 계약도 체결했다.

 

로어시비빈트는 증상의 진행 자체를 경감시킬 수 있는 세계 최초 근본적 치료제(DMOAD)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미국 내 임상 3 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금년 연말 내, 임상적 데이터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삼일제약은 “해외 우수의약품의 국내 도입 계약 체결로, 국내 환자들의 미충족 욕구(Unmet needs)의 해소를 통해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삼일제약, 아람콜, 비알콜성지방간염, NASH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