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청라스퀘어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실시

환자 중심 맞춤형 의료 서비스 가동…최상 재활 서비스 제공 중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8/24 [14:24]

청라스퀘어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실시

환자 중심 맞춤형 의료 서비스 가동…최상 재활 서비스 제공 중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8/24 [14:24]

【후생신보】재활 치료 전문병원인 청라스퀘어병원(병원장 우재철)이 지난 23일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도입,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도 안정적으로 입원 생활과 재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도입된 제도다.

 

이를 위해 간호사, 혹은 간호조무사가 환자의 위생관리, 영양관리, 식사보조, 간병까지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병원의 전문 인력을 통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료서비스의 제공은 물론, 환자의 신체적․정서적 안정과 빠른 회복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환자중심의 서비스로 알려져 있다.

 

또한 건강보험 적용을 통해 국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인 만큼, 간병인을 직접 고용해야 하는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입원 환자들은 병원비와 별도로 간병인 고용 비용으로 하루 10만 원 가량을 부담해 왔는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적용받게 되면 하루 2만원 내외로 그 비용이 5분의 1 수준으로 감소하게 된다.

 

나아가 환자 관리에 대한 부분이 보다 강화되면서 낙상발생, 욕창발생 등 병원의 전체적인 환자안전지표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외부인의 병실 출입에 대한 관리 효율이 높아져 감염 및 병실환경 관리 부분 역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청라스퀘어병원 우재철 병원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외부 감염원을 차단시켜 병원 내 감염문제라든가 환자안전 및 간호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있어서도 기대 이상의 긍정적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병원은 앞으로도 최첨단 장비와 시설을 바탕으로 재활훈련의 치료목표 설정하고, 환자 상태에 맞춘 1:1 스마트 재활치료 솔루션을 통해 모든 환자들이 건강하게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6월 개원한 청라스퀘어병원은 설계부터 시공까지 재활환자를 위해 준비된 189병상 규모의 재활전문병원이다. 이번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도입에 맞춰 환자안전관리 시스템을 리뉴얼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입원생활은 물론, 최상의 재활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치료 효율성 증대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