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산업진흥원, R&D 연구비 사용·관리 교육 유튜브로 배우세요

국가연구개발혁신법 반영한 교육내용 유튜브에 공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7/05 [08:58]

보건산업진흥원, R&D 연구비 사용·관리 교육 유튜브로 배우세요

국가연구개발혁신법 반영한 교육내용 유튜브에 공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7/05 [08:58]

【후생신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은「국가연구개발혁신법」(이하 ‘혁신법’)이 2021년 1월 1일 시행됨에 따라, 이를 반영한 「연구비 사용·관리 교육」을 유튜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구자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0년부터 오프라인 교육 대신 비대면 온라인 영상 교육으로 전환한 바 있다.

 

그간 부처별로 상이했던 연구개발 관련 규정을 연구자 중심으로 일원화한 혁신법을 반영한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 맞춤형‘연구비 사용·관리 교육’영상은 총 4개 파트로 구성됐다.

 

연구 협약, 연구비 정산, 연구 윤리 3개 파트와연구자들이 자주 하는 질의사항 및 답변, 그 동안 축적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연구비 주요 불인정 사례 1개 파트로 구성되고 모든 영상은 진흥원 유튜브 채널(바로가기)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진흥원은 2021년 3월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연구개발사업 전문기관으로 지정되면서 식의약품안전연구개발사업 연구자들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별도의 맞춤형‘연구비 사용·관리 교육’영상을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진흥원 R&D평가지원단 송일남 단장은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과 식의약품안전연구개발사업 연구자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연구현장에 귀 기울이고 연구자 입장에서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는데 진흥원이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산업진흥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