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보공단, 저소득 보육가정 육아용품 세트 지원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08:52]

건보공단, 저소득 보육가정 육아용품 세트 지원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1/06/17 [08:52]

【후생신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초저출산 시대에도 아이를 키우느라 힘쓰는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육아용품 세트(손수건, 담요, 유아용 목욕용품 등) ‘건이강이 나눔상자’ 3,050개를 제작하여 저소득 영유아 보육 및 출산예정 가정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봉사단원들은 지난 16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방문해 300개의 육아용품 세트를 기증했고, 이는 전국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건보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와 시·군·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2,750개의 ‘건이강이 나눔상자’가 전국 저소득 가정에 전달되어 영유아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2018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년째를 맞는 ‘건이강이 나눔상자’ 프로젝트는 건보공단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4년 동안 총 13,450개의 ‘육아용품 세트’가 제작되어 전국 각지의 수혜자에게 전달됐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이강이 나눔상자 지원사업이 영유아 보육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으로 큰 이슈인 저출산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극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