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하나로 의료재단, 모바일 App 활용 건강검진

비대면 결과상담 ‘Health ON’ 서비스 개시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3:17]

하나로 의료재단, 모바일 App 활용 건강검진

비대면 결과상담 ‘Health ON’ 서비스 개시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6/17 [13:17]

【후생신보】 하나로 의료재단은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및 기타 사유로 인해 병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검진 결과에 따른 비대면 결과 상담 ‘Health ON’ 서비스를 헬스커넥트와 개시, 이에 따른 프로그램 시연회를 실시했다.

 

하나로 의료재단과 헬스커넥트가 이번 시연회를 통해 선보인 ‘Health ON’ 서비스는 차세대 의료 플랫폼으로 의료진 및 전문가와 화상 및 질의를 통한 1:1 의료 상담을 제공한다. 이에, 직접적인 병원 방문이 어려운 환자들의 경우 의료기관 접근이 더욱 용이해지고, 질환이 없는 이용자들은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여 건강한 상태를 더욱 쉽게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하나로의료재단 외래클리닉 엄춘식 센터장은 ‘Health ON’ 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관 방문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노인이나 장애인 등과 같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들에게 의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진결과 및 PHR(개인의무기록), MRI, CT, 초음파, X-ray 등과 같은 의무기록을 고객과 화면 공유를 하며 상담을 실시하기 때문에, 검사 수치들이 정상 이어도 더 정확한 상담을 통해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Health ON’ 서비스는 ▲혈당, 혈압, 걸음 수, 식사, 복약 등과 같은 이용자의 PHR(개인의무기록)을 항목 별로 입력하고 조회 ▲운동 영상 등 맞춤형 건강 컨텐츠 제공 ▲건강 목표 설정 및 챌린지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하나로 의료재단의 권혜령 이사장은 “하나로 의료재단은 연간 약 20만 명을 대상으로 검진을 시행하였고, 오랜 기간 쌓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예방의학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제는 ‘Health ON’ 서비스를 통해 국민건강증진 향상에 앞장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안심할 수 있는 검진 서비스를 강화할 것” 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