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성모병원 이윤석 교수팀, 외과초음파학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09:02]

서울성모병원 이윤석 교수팀, 외과초음파학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6/17 [09:02]

▲ 이윤석 교수                                            이철승 교수

【후생신보】  이윤석(교신저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팀(이철승 제1저자)이 최근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대한외과초음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대한외과초음파학회는 2010년 외과학회에서 외과 전공의 연수강좌프로그램에 초음파 분야의 술기실습이 포함되면서 2012년 외과 초음파 연구회가 설립되었고 2015년 연구회에서 학회로 발돋움 했다.

 

외과 초음파의 최신 연구와 학술활동 및 교육을 통하여 초음파를 이용한 외과 진료의 패러다임 전환에 힘쓰고 있으며 외과적 질환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회원 수 1,100여명이 넘는 중견학회로 발전했으며 학회지 ‘Journal of Surgical Ultrasound’ 발간과 아시아외과초음파학회 학술대회와 춘·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윤석 교수팀은 이번 학회에서 회장루 복원 수술에서 초음파를 이용한 복부 바로근막 차단술을 포함한 통증관리 번들을 통해 수술 후 환자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조절하고 마약성 진통제의 사용량을 감소시킴으로써 환자의 조기 회복을 이끌어 낸 선구적 연구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철승 교수는 “대한외과초음파학회에서 중요한 상을 받아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초음파를 통한 정밀하고 정확한 외과 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통해 보다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또한 그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다양한 방법을 통한 직결장암, 환자의 통증조절 등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임상적인 결과 향상뿐만 아니라 학술적인 부분과 교육적 부분에서도 선도하는 역할을 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철승 교수는 대장직장암, 로봇 및 단일공 수술, 탈장과 노인의학 등을 전문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대한외과학회, 대한대장항문학회, 외과 대사영양학회, 대한노인외과학회, 대한탈장학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