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성모병원 최종영·이순규 교수팀, 간학회 우수 구연상 수상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4:44]

서울성모병원 최종영·이순규 교수팀, 간학회 우수 구연상 수상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6/08 [14:44]

▲ 최종영 교수                                                 이순규 교수

【후생신보】  최종영(교신저자)·이순규(제1저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소화기내과 교수팀이 ‘2021년 대한간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최종영 교수와 이순규 교수는 간이식 후 장기간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는 환자의 면역억제제 복용에 따른 장내균총의 영향을 분석해 장내균총이 이식 환자의 면역 상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확인한 선구적 연구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이순규 교수는 “대한간학회에서 큰 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간이식 환자의 장기간 예후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또한, 최종영 교수는 “이식 후 면역억제제를 장기간 복용하면서 여전히 장내균총과 면역상태가 불안정함을 확인했다”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이를 밝히고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간학회는 한국 간연구회의 취지를 승계해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등의 의사들을 중심으로 1995년 6월 23일 창립되었다.

 

간담도 질환에 대한 기초연구와 임상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학문적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1회의 국제학술대회(The liver week) 를 개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