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여자의사회 ‘여의대상 길봉사상’ 박귀원 중앙대의료원 석좌교수 선정

‘JW중외학술대상’ 성진실 연세의대 교수
‘무록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 정은경 청장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5/11 [08:00]

여자의사회 ‘여의대상 길봉사상’ 박귀원 중앙대의료원 석좌교수 선정

‘JW중외학술대상’ 성진실 연세의대 교수
‘무록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 정은경 청장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5/11 [08:00]

【후생신보】 한국여자의사회  ‘여의대상 길봉사상’에 박귀원 중앙대학교의료원 소아외과 석좌교수 수상했다.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는 10일 오후 7시 코리아나호텔에서 '여의사회 시상식'을  가지고  ∆제30회 여의대상 길봉사상=박귀원 중앙대학교의료원 석좌교수 ∆제25회 JW중외학술대상=성진실 연세의대 방사선 종양학과 교수 ∆제12회 한독학술대상=청주김숙자소아청소년과병원, 김숙자 원장 ∆제3회 한미젊은의학자학술상=하아늘 제주대학교병원 안과 기금조교수 ∆제2회 보령전임의학술상=강북삼성병원 신장내과, 김지혜 전임의가 선정됐다.

 

제2회 무록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에는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이 수상했다.

 

윤석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앞으로 펼처질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좀 더 가속화가 될 텐데, 셈세하고 따뜻한 여성의 역활, 좀 더 나아가 여자 의사들의 역활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필요한 시점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 며 "여의사회도 시대적 조류에 앞장서 나가면서 우리만의 포지션을 선점해 나가고자 한다" 고 밝혔다.

 

또한 윤 회장은 "30대 집행부 모두는 한마음읋 하모니를 이루며 공익에 앞장서는 모범적인 단체로 성장하는데 집중하겠다" 며 "규모와 역활에 맞는 위상을 확립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회무 발전과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시상식에서는 '여의대상 길봉사상' 에 박귀원 중앙대의료원 소아이과 석좌교수가 수상했다.박귀언 교수는 ‘대한민국 소아외과의 대모‘ 로 40년 이상 진료, 연구, 교육에 매진하며 국내 소아외과의 토대를 정립했다.

 

'JW중외학술대상'은 성진실 연세의대 방사선 종양학과 교수가 수상했다.  성진실 교수는  진행성 간암에 방사선 치료를 적용한 국내 첫 의학자이며 세계적으로도 선도그룹에 있다. 이에 관련한 학술연구 논문을 200여편 집필하였으며, 특히 대표적인 논문들은 피추천인의 전문분야의 최고 전문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Radiation Oncology Biology Physcis에 게재되고 인용횟수가 100~200회에 이르는 등 연구성과의 중요성을 학계에서 인정받았다.

 

'한독학술대상'은 청주 김숙자 소아청소년과병원 김숙자 원장이 수상했다. 김숙자 원장은 희귀질환 분야 연구에 전념하며 선천성 대사질환 치료 발전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 원장은 선천성 대사질환 치료를 위해 국내 최초로 텐덤 질량 분석기를 신생아 스크리닝 검사에 적용했고 동료들을 위해 관련 질환 지침을 저술하기도 했다.

 

'한미젊은의학자학술상'은 하아늘 제주대학교병원 안과 기금 조교수가 수상했으며, '보령전임의학술상'은 강북삼성병원 신장내과, 김지혜 전임의가 수상했다.

 

'무록 남경애 빛나는 여의사상'에는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이 수상했다. 정은경 청장은 질병관리청의 첫 여성 수장으로 코로나19 발병 6개월 전부터 ‘원인 불명의 집단 감염 대응 절차에 관한 매뉴얼’을 만들어 정교한 ‘재난 대응 알고리즘’ 훈련 평을 받고 있다.
 
정은경 청장은 지난 2020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에 선정되었으며, 영국 BBC방송이 선정한 ‘올해의 여성 100인’에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가 지난달 21일 COVID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회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제65차 정기총회 의결사항을 서면으로 심의, 의결했다.


제65차 정기총회의 많은 안건 중 중요한 안건으로 2020년 회계연도 감사 보고, 2021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 정관 개정(안) 변경이 포함되어 있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 ∆한국여자의사회 정관 개정 ∆기부금 단체 등록(외부 회계감사) - 비영리 회계 프로그램 도입 ∆언택트 사업 도입 ∆한국여자의사회 의협 산하단체 가입 ∆월례 학술심포지엄 개최 ∆학술상 시상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위탁사업 ∆여의사 인권센터 운영 ∆여의회지, 여의사회보, 여의회보 발간 ∆8월20일(금)-21일(토) 개최 예정인 MWIA 서태평양지역 온라인 국제학술대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