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레졸루트, ‘RZ402’ 1a상 연구 결과 발표

경구용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1일 1회 투여 가능성 확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4:09]

레졸루트, ‘RZ402’ 1a상 연구 결과 발표

경구용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1일 1회 투여 가능성 확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5/07 [14:09]

【후생신보】한독과 제넥신이 최대주주로 있는 미국 바이오벤처 레졸루트가 지난 4일 ‘RZ402’ 임상 1a상 관련 긍정적인 최상단(topline) 결과를 발표했다.

 

레졸루트가 개발중인 RZ402는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를 위한 경구 혈장 칼리크레인 억제제로 이번 연구 결과로 1일 1회 투여 가능성을 확인했다.

 

레졸루트는 이번 임상을 토대로 다음 단계인 1b상 다회 상승 용량 연구(multiple-ascending dose study) 및 2상 임상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1a 연구에서 테스트한 RZ402의 모든 용량에서 전반적으로 안전하고 내약성이 좋았으며 용량 제한 독성은 나타나지 않았다.

 

레졸루트 자문위원인 샌프란시스코 의과대학 안과 전문의 로버트 B 비시컬 박사는 “당뇨병성 안과 질환 치료를 위해 새로운 치료법이 필요하며 새로운 혈장 칼리크레인 억제제는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의 대안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비시컬 박사는 이어 “특히, 경구 투여의 경우 망막 미세 혈관에 빠르게 도달해 조기 치료 제공 가능성이 있다”고 밝히고 “당뇨병성 황반부종으로 시력을 잃을 위험이 있는 환자들을 위해 RZ402가 계속 개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졸루트는 희귀, 대사 질환에 대한 표적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미국 바이오벤처로 지난해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상장됐다.

 

주요 R&D 파이프라인으로는 희귀 소아 내분비 질환인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RZ358,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를 위한 경구 혈장 칼리크레인 억제제 RZ402가 있다.

 

한독은 2019년 제넥신과 레졸루트에 투자해 최대주주가 됐으며 2020년 RZ358과 RZ402에 대한 한국 내 상업화 권리를 획득해 관련 질환 파이프라인을 강화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독, 레졸루트, 황반부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