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이엠병원, 재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오픈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5/05 [12:08]

아이엠병원, 재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오픈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5/05 [12:08]

【후생신보】아이엠병원(병원장 우봉식)이 지난 5월 1일 재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병동을 오픈했다.

 

충북 청주 소재 아이엠병원의 재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병동은 4층에 56병상 규모로 간호사 23명, 간호조무사 7명, 재활지원인력 28명, 병동지원인력 8명 등 총 66명의 전문인력으로 운영 예정이다.

 

재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간호사, 간호조무사, 재활지원인력 등으로 구성된 전문인력이 24시간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재활의료서비스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전문 간호인력의 상주로 환자의 낙상․욕창 비율 감소, 간병비의 건강보험 적용과 본인부담 상한제 조기도달로 인한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환자는 질 높은 입원생활을 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이다.

 

우봉식 병원장은 “재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시행으로 회복기 전문재활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의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고, 재활치료에 더욱 집중해 일상복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회복기 재활의료기관’으로서 회복기 재활환자 개인의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집중재활치료를 통해 빠른 기능회복과 사회복귀를 할 수 있도록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