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AZ 코로나 백신 사용상의 주의사항에 '혈전' 추가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4/27 [17:47]

AZ 코로나 백신 사용상의 주의사항에 '혈전' 추가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4/27 [17:47]


【후생신보】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접종 후 발생한 혈전 사례와 관련 전문가 자문을 거쳐 ‘한국아스트라제네카코비드-19백신주(이하 AZ 코로나 백신)’의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27일 오늘 변경했다고 밝혔다.

 

AZ 코로나 백신은 그동안 혈소판 감소증을 동반한 특이한 혈전증 발생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식약처는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자문을 받았다.

 

그 결과 식약처는 “AZ 코라나 백신 접종이 혈전의 전반적인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았고 아직 국내에서 발생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 식약처는 “국외에서 매우 드물게 발생한 ‘혈소판감소증을 동반한 특이한 혈전증’은 유럽의약품청 및 영국의약품청의 평가와 같이 백신과 인과관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는 의견을 자문 받았다”며 AZ 코로나 백신 사용상의 주의사항 추가<위 사진 참조> 변경 배경을 설명했다. 

 

식약처는 “이에 보건의료 전문가들은 백신을 접종한 후에 혈전증과 혈소판감소증의 징후 및 증상에 주의를 기울여 해당 환자들을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백신 접종 후 중증이거나 지속되는 두통, 시야 흐림, 혼돈, 발작, 숨참, 흉통, 다리 종창, 다리 통증, 지속되는 복통, 주사부위 이외의 피부 멍 및/또는 점상 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환자들은 즉시 보건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