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비보존, 동물실험서 VVZ-2471 약물 중독 치료 효과 확인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6:15]

비보존, 동물실험서 VVZ-2471 약물 중독 치료 효과 확인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4/15 [16:15]

【후생신보】비보존(회장 이두현)은 최근 성균관대와 진행한 동물 실험에서 신규 혁신신약 후보물질(VVZ-2471)의 약물 중독 예방 및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15일 밝혔다.

 

VVZ-2471의 가능성을 확인한 비보존은 비임상시험을 신속하게 진행, 올해 안에 임상허가신청(IND)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VVZ-2471은 비보존의 핵심 기술인 다중-타깃 신약 플랫폼을 통해 개발한 혁신 신약(First-in-class) 신규 후보물질로, 신경병증성 통증 제어에 탁월한 효과를 확인한 후 비임상 단계를 진행 중이다.

 

비보존과 성균관대는 VVZ-2471의 약물 중독 예방 및 치료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쥐를 이용한 두 가지 동물 실험을 진행했다.

 

첫 번째 실험 결과 VVZ-2471과 모르핀을 병용 투여군의 모르핀 추가 투여 요청 횟수가 양성대조군(모르핀만 투여) 대비 유의하게 감소했고 위약 대조군 수준으로까지 낮아짐을 확인, 실험군에서의 약물 중독 현상이 발생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두 번째 실험은 약물 중독 치료 관련 실험으로, 모르핀 중독이 된 실험용 쥐에게 VVZ-2471을 투여하면 중독이 되지 않은 위약 대조군과 유사한 정도로 모르핀 추가 투여를 요청하는 횟수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VVZ-2471의 약물 중독 예방은 물론, 치료 효과까지 확인된 것이다.

 

비보존 이두현 회장은 “VVZ-2471을 신경병증성 통증을 제어하는 경구형 진통제이자 약물 중독 예방 및 치료까지 가능한 신약으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비보존의 핵심 파이프라인인 오피란제린과 시너지를 냄으로써 진통제 시장 석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보존은 비보존 헬스케어와 함께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후보물질인 오피란제린(VVZ-149)의 국내 임상 3상을 준비 중으로 오는 6월 첫 환자 등록이 목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