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휴젤, 중국 법인 설립…대륙 공략 본격화

트레이닝 센터 오픈,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 이식 목표
초대 법인장 지승욱 씨…“K 톡신․에스테틱 위상 키워나갈 것”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11:06]

휴젤, 중국 법인 설립…대륙 공략 본격화

트레이닝 센터 오픈,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 이식 목표
초대 법인장 지승욱 씨…“K 톡신․에스테틱 위상 키워나갈 것”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4/15 [11:06]

 

【후생신보】휴젤이 중국 대륙 공략에 본격 나선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중국 상하이에 해외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Hugel Shanghai Aesthetics Co., Ltd)’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 100유닛(unit)에 이어 최근 50유닛 중국 품목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국내 기업 최초, 세계에서 네 번째 중국 시장 진출 이었다.

 

현재까지 세 차례에 걸쳐 100유닛 제품의 수출 물량을 선적했으며 온라인 론칭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면서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초대 법인장에는 현지 제약 시장에 능통한 지승욱 씨가 선임됐다. 중국 의사 출신으로 종근당과 CJ헬스케어에서 중국 사업 및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을 주도한, 제약업계 최고의 ‘중국통’이다.

 

지승욱 법인장은 “글로벌 빅마켓 중 하나인 중국 비즈니스는 글로벌 톡신 시장 제패의 포석이 될 것”이라면서 “중국 법인을 통한 현지화 전략에 박차를 가해 3년 내 현지 시장점유율 30%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젤은 중국 법인을 통해 현지 파트너사와의 밀착 협력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이식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법인 내 트레이닝 센터를 오픈, 중국 의료인에게 학술 교육 및 우수한 K-에스테틱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현지 맞춤형 학술 마케팅 활동의 거점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휴젤 관계자는 “당사가 후발 주자임에도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수년간 국내 1위 기업으로 우뚝 선 바탕에는 고객에 대한 밀착 지원과 근거 중심 마케팅을 지향하는 기업의 방침이 있었다”며 트레이닝 센터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휴젤은 이달 초, 중국 현지 미용․성형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학술 네트워크 ‘C-GEM(China-Global Expert Members)’ 온라인 발족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해당 업계 내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현지 KOL과의 네트워크를 구축, 자사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중국 시장에 피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중국 법인은 중화권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젤은 지난 2018년 국내 기업 최초로 대만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의 품목허가를 획득하면서 중화권 시장 공략의 포문을 열기도 했다.

 

휴젤 손지훈 대표는 “중국 법인 설립을 통해 각 나라 특색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효과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중화권 사업 확대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국내에서의 노하우를 성공적으로 이식함으로써 K톡신, K에스테틱의 위상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휴젤, 레티보, 보툴리눔 톡신, 손지훈 대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