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간] ‘함께 - 아픔도·마음도’

한국 펭귄회, 창립 20년간 활동·치료전략에서 새 치료제까지 총망라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1/04/10 [12:00]

[신간] ‘함께 - 아픔도·마음도’

한국 펭귄회, 창립 20년간 활동·치료전략에서 새 치료제까지 총망라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1/04/10 [12:00]

【후생신보】  2001년 창립돼 관절염 환우들의 고통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올바른 질병 정보를 제공해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과 친목을 도모해 온 한국 펭귄회(회장 임유순)가 20주년을 맞아 기념책자 ‘함께 - 아픔도 마음도’를 발간했다.

 

한국 펭귄회는 환우들의 권익옹호와 정보교환, 의료진들과 함께 류마티스 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히 국제학회 참석 등 해외 환우들과의 활발한 교류도 진행해 최신정보를 교환하며 환우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유순 회장은 기념사에서 “한국 펭귄회로 맺은 인연, 아픔도 굳건히 이겨내고, 이제는 곱디고운 미소로 희망도 찾았다”며 “그동안 회원들과 함께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나누며, 회원들이 필요할 때 적소에 쓰임이 되는 펭귄회가 되고자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과거가 있었기에, 오늘이 있고, 미래도 아름답게, 내가 나를 아끼며, 서로 존중하며 사는 삶을 우리 모두가 꿈꾸고 있지 않을까 한다”며 “그동안 류마티스 환자와 아픔을 함께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모두가 함께 사회의 등불이 되는 펭귄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펭귄회 20주년 기념책자에는 그동안 20년간의 활동 사항과 환우들과 희노애락을 같이 한 의료진들을 비롯해 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이태영 회장 등의 축하 메시지가 실렸다.

 

특히 질병 류마티스 질환 치료 전략에서부터 최신지견, 약물치료, 부작용 관리법, 새로운 약제들에 대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글이 실려 환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 펭귄회는 소식지, 정기 초청강연회 등을 정기적으로 발간, 개최하고 있으며 불우 환우 돕기, ‘펭귄회’ 자체 홈페이지를(www.kpenguin.org) 운영, 좀더 많은 환우들을 위한 정보 제공 및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