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AZ 백신 접종 후 오한 발열 근육통 증상 다수 발생

A의사 접종 후기 공유 “접종 48시간 지나 전신 증상 진정”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3/08 [13:38]

AZ 백신 접종 후 오한 발열 근육통 증상 다수 발생

A의사 접종 후기 공유 “접종 48시간 지나 전신 증상 진정”

윤병기 기자 | 입력 : 2021/03/08 [13:38]

【후생신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 오한 발열 근육통 증상이 다수의 접종자에서 발생하는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5O시 기준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의심돼 신고된 사례는 총 1578건으로, 1558건은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두통, 발열, 메스꺼움, 구토 등 경미한 사례였다.

 

13건은 아나필락시스 의심사례였으며, 1건의 경련사례, 6건의 사망사례가 보고돼 조사가 진행 중이다.

 

하지만 인천지역 의료기관에 근무중인 A 의사가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코로나 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기에 따르면 접종 후 발열과 근육통 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A의사는 지난 5일 오전 1250분경 병원에서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다.

 

주사후 오후 530분경 전신에 오한이 오기 시작 했으며, 퇴근후 저녁 식사 이후에 타이레놀 500mg 한 알을 복용했다. 타이레놀 복용 후에도 전신에 열감과 근육통이 지속됐다고 밝혔다.

 

A의사는 열감과 근육통으로 밤 11시경 타이레놀 복용 후  겨우 잠들었지만 아침에 기운이 하나도 없었고 열을 더 증가했으며, 아침 식전에 타이레놀 2알 더 복용 후 열은 더 오르지 않았지만 근육통은 더 심각 살을 만지기만 해도 아픈 상황이었다고 강조했다.

 

A 의사는 "접종 48시간 지나 전신 증상이 진정되기 시작했다" 백신 접종 환자들 대다수는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인 만큼, 백신접종 후 사망하거나 이상반응이 생기는 경우가 백신의 부작용이 아니라고 장담할 수 없을 거 같다" 고 지적했다.

 

A 의사는 자신의 증상을 경험을 바탕으로 "이거 환자가 맞아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수많은 백신을 맞아보았지만 경험해보지 못한 강렬한 전신 반응으로 매우 힘들었다" 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A 의사는 격렬한 전신반응이 기저질환을 악화시키는 매커니즘을 발생시키면 그것은 기저질환 때문인가? 백신 때문인가? 의문이 든다백신 접종 후 생긴 모든 증상들을 각 접종 자에게 취합하는 시스템 필요하며, 무조건 기저질환 탓을 하거나 백신에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증상의 데이터베이스를 모으고 인과관계를 따져보고 결론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대응방안이라는 권고문을 통해 "38.5미만, 발생 24시간 이내 발열의 경우, 힘들지 않다면 가급적 병원 응급실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 38.5이상 고열이거나 발열 및 근육통 등으로 많이 힘들고 불안하면 낮에는 안심진료소 등 병의원 외래 진료를 받아야 한다""저녁 및 밤에는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