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JW중외제약, 최면진정제 ‘제이세덱스주’ 출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2/17 [09:45]

JW중외제약, 최면진정제 ‘제이세덱스주’ 출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2/17 [09:45]

【후생신보】JW중외제약이 최근 덱스메데토미딘 성분의 국내 최초 프리믹스(Pre-mix) PP Bottle 제품을 선보였다.

 

‘제이세덱스주’는 덱스메데토미딘 성분으로 인공호흡, 수술․시술 시 환자의 진정에 사용되는 비 향정신성의약품 진정제다. 덱스메데토미딘 제제는 알파2 아드레날린 수용체(alpha2-adrenoceptor)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안정적인 호흡과 진정 효과를 유도하며, 병용 투여되는 마약성 진통제의 사용량을 낮춰주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프리믹스(Pre-mix)로 생리식염수와의 추가 희석 과정이 필요 없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희석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오류, 오염 등 위험은 감소시켜 안전한 투여가 가능하다.

 

특히 덱스메데토미딘 성분으로는 국내 최초로 폴리프로필렌(PP) 용기가 적용돼 알루미늄 용출과 파손 위험성을 줄였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제이세덱스주는 얕은 진정(light sedation) 및 중증도 진정으로 인공호흡 중인 환자의 빠른 회복에 도움을 주는 약제”라며 “앞으로도 수액제 시장의 리더로서 환자를 위한 치료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