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휴젤, 중국 시장 공략 가속화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2차분 선적…덩달아 현지 기대감 ↑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2/02 [10:35]

휴젤, 중국 시장 공략 가속화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2차분 선적…덩달아 현지 기대감 ↑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2/02 [10:35]

【후생신보】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중국에 수출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중국 수출명, 사진)’가 지난해 12월 1차 선적에 이어 2일 오늘 2차분 선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분은 지난 1차 분의 두 배 정도인 100억 원 규모다.

 

레티보는 지난해 10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받은 바 있다. 이는 전세계 보툴리눔 톡신 기업 중 4번째였고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만리장성을 뛰어 넘은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레티보는 중국 의료미용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20 라이징프로덕트(Rising Product)’로 선정되는 등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2.0 시대를 견인할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면서 “중국 현지에서 레티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파트너사 사환제약의 추가 발주 시기도 예상보다 빨라졌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K뷰티에 대한 호감과 신뢰도가 높은 가운데, 대한민국에서 수년간 1위 자리를 수성한 자사의 우수한 톡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함에 따라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긍정적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현재 중국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앨러간의 ‘보톡스’와 란저우 연구소의 ‘BTXA’, 입센의 ‘디스포트’ 총 3가지이다. 보톡스는 제품력은 갖췄지만 고가의 제품으로, BTXA는 합리적인 금액이지만 제품력이 다소 아쉬운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입센 ‘디스포트’의 경우 허가 제품의 용량 차이가 있어, 휴젤의 시장 확대에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합리적인 가격정책과 더불어 보툴리눔 톡신 시술 및 관련 교육에 관심이 높은 중국 현지 보건의료전문가들의 수요에 맞춰 휴젤은 중국 현지에 트레이닝 센터를 건립한다. 센터를 통해 현지 의료인에게 학술 교육 및 우수한 K-에스테틱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휴젤은 이번 주 개최 예정인 ‘온라인 론칭회’를 시작으로 주요 15개 도시에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학술 행사를 여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중국 사업을 본격 전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휴젤, 레티보, 보툴리눔 톡신, 보톡스, 입센, 디스포트, BTXA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