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양대구리 고성호 교수, 치매학회 우수 구연 발표상 수상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09:42]

한양대구리 고성호 교수, 치매학회 우수 구연 발표상 수상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11/20 [09:42]

【후생신보】 고성호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교수가 지난 14일에 개최한 ‘2020년 대한치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 발표상을 수상했다. 

 

고성호 교수팀은 199명의 대상자들에서 혈액을 채취해 혈청 내에서 신경미세섬유 경 연쇄(neurofilament light chain - NFL)를 측정했고 혈청 내 NFL이 높은 대상자들에서 2년 이내에 치매로 진행할 가능성 높다는 사실을 밝혀 발표했으며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구연 발표상을 수상하게 됐다.

 

고성호 교수는 “본 연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치매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은 대상자를 혈액 검사로 찾아내서 빨리 관리할 수 있다면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고성호 교수는 한양대학교의대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하버드의대에서 연수했으며 대한신경과학회 학술위원 및 편집위원, 대한치매학회 간행이사, 대한퇴행성신경질환학회 학술이사, 대한인지중재학회 무임소이사 등 활발한 학회 활동을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고성호 교수, 대한치매학회, 추계학술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