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근당 캄토벨, 효과․안전성 확인

국제학술지 BJC에 임상 논문 게재…토포테칸 대비 OS 우수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11/16 [14:52]

종근당 캄토벨, 효과․안전성 확인

국제학술지 BJC에 임상 논문 게재…토포테칸 대비 OS 우수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11/16 [14:52]

【후생신보】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캄토테신계 항암제 신약 벨로테칸(캄토벨)의 임상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인 ‘영국암저널’(BJC, British Journal of Cancer)’에 게재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서울대병원 등 전국 9개 의료기관에서 저항성 또는 재발성 난소암 환자 141명을 대상으로 캄토벨과 토포테칸의 유효성, 안전성을 비교 평가한 후기 2상 임상 결과다.

 

연구결과 캄토벨 투여군의 전체 생존기간(OS)은 39.7개월로 토포테칸 투여군 대비 13개월 가량 길었다.

 

특히 항암제 계열 중 하나인 백금계 약물에 저항성이 있는 환자와 비(非) 고등급 장액성 난소암(non-high-grade serous carcinoma) 환자에게 캄토벨을 투여했을 때, 토포테칸 투여군 보다 전체 생존기간이 더 긴 것으로 확인됐다.

 

두 투여군 모두 모든 등급의 이상반응과 3, 4등급의 약물이상반응 발생률에는 차이가 없었으며, 백혈구 감소증, 혈소판 감소증, 빈혈 등 가장 흔한 혈액학적 이상반응만 나타났다.

 

송용상 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이번 임상시험으로 캄토벨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하며 약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캄토벨이 재발성 난소암 환자 중에서도 백금계 약물에 저항성이 있는 환자와 비 고등급 장액성 난소암 환자들의 생존률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