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미약품-MSD, 공동 전선 펼친다

내년 韓․中서 위암 환자 대상 ‘FLX475+키트루다’ 2상 협력키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7:32]

한미약품-MSD, 공동 전선 펼친다

내년 韓․中서 위암 환자 대상 ‘FLX475+키트루다’ 2상 협력키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9/15 [17:32]

【후생신보】한미약품과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MSD 양사는 한미의 FLX475와 MSD의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 협력 및 임상 시험을 위한 키트루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CCR4 타깃 경구용 면역항암제(FLX475)와 MSD의 PD-1 억제제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의 위암 환자 대상 병용요법 임상 2상을 내년 상반기 한국과 중국에서 시작한다. 임상에 필요한 키트루다는 MSD가 무상으로 공급한다.

 

FLX475는 미국의 유망 바이오기업인 랩트社(NASDAQ: RAPT)가 최초로 개발한 경구용 조절 T세포 억제제다. 한미는 작년 12월 랩트로부터 이 후보물질을 도입(license-in)해 한국과 대만, 홍콩을 포함한 중국에서의 개발 및 상업화 독점권을 확보했다.

 

한미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은 “한국이 세계에서 위암 발생률이 가장 높은 국가인 만큼, 이번 두 약물의 병용 임상 개발은 치료제가 절실한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MSD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신속한 개발과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약품은 현재 NASH 등 대사질환, 항암 및 희귀질환 분야에서 혁신적인 30여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개발 중이며, 오픈 이노베이션 등을 통해 면역항암제에 대한 혁신적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다각적 협력을 토대로 항암 분야 파이프라인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미약품, 키트루다, 면역항암제, MSD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