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로나+독감+감기 검사 한 번에 ‘OK’

씨젠, 이중대조군 기술 적용된 ‘트윈데믹’ 신제품 이달 전세계 시장 출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9/08 [13:35]

코로나+독감+감기 검사 한 번에 ‘OK’

씨젠, 이중대조군 기술 적용된 ‘트윈데믹’ 신제품 이달 전세계 시장 출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9/08 [13:35]

【후생신보】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대표이사 천종윤)은 이달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함께 다양한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트윈데믹’을 전세계 시장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트윈데믹은 △코로나19 바이러스(N, RdRP, S 3종 유전자) △인플루엔자 A, B형 독감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A, B형 등 5종의 바이러스를 한꺼번에 검사할 수 있는 신개념의 멀티플렉스 진단 제품이다.

 

임상 증상이 유사한 5종 바이러스를 정확하게 구분해 진단이 가능해 짐에 따라 원인에 따른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에 출시될 신제품은 다수의 바이러스를 정확히 검출하기 위해 검체 채취와 검사과정을 면밀히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이중대조군’(Dual Exo & Endo IC) 기술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품 개발 기술에 검체의 유효성과 검사과정의 정확성까지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바이러스가 감염을 일으킨 ‘상피세포’ 단위의 검체가 채취돼야 하며, 감염원 바이러스들의 핵산을 추출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5종의 바이러스 유전자와 함께 트윈데믹에 적용된 이중대조군 기술은 채취된 검체의 유효성과 검사과정의 정확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서, 씨젠이 세계에 처음으로 소개한 창의적 개념이다.

 

씨젠 관계자는 “이중대조군 기술을 탑재한 씨젠의 신제품은 환자는 물론 감염 의심 또는 접촉자의 ‘자가 검체 채취’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전문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의 자가 검체 채취는 검체의 신뢰도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그러나 환자 스스로 검체를 채취 할 경우 의료 종사자와 환자 간 직접접촉을 없앨 수 있어 검사병목 현상과 병원감염의 위험을 대폭 줄일 수 있고, 방역 장비에 대한 수요 조절에도 이점이 있어 이미 해외 일부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씨젠, 분자진단, 코로나19, 독감, 트윈데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