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태 엄중, 해결 위한 최종 결단 서둘러야

사립대의료원․병원 협의회, 의협 등 범의료계에 요청 성명서 발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8/31 [09:22]

사태 엄중, 해결 위한 최종 결단 서둘러야

사립대의료원․병원 협의회, 의협 등 범의료계에 요청 성명서 발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8/31 [09:22]

【후생신보】 의대 정원 확대 등 정부의 의료정책 반대가 들불처럼 번지고 있는 가운데 사립대병원 등도 가세했다.

 

정부에는 ‘의정 협의체’를 통해서 원점 재논의를, 전공의들에게는 업무복귀명령에 따른 피해를 보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면서도 환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도 함께 병행돼야 한다고 주문했다.

 

지난 30일, 사립대병원․사립대의료원 협의회는 “대한전공의협의회가 복지부와 국회 보건복지위가 제시한 잠정합의문을 거부하고 파업을 지속하겠다고 결정을 내렸다”며 이 같은 내용의 성명서를 내놨다.

 

이들 협의회는 정부와 전공의 그리고 의대생들에게 바라는 점을 각각 언급했다. 먼저 정부에는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정책을 절대 추진하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새로운 정책 마련 시기와 방법은 새롭게 구성될 ‘의정 협의체’에서 원점 논의하라고 요청했다.

 

전공의들에게는 대전협 대의원회의 파업 지속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법적 고발 당한 전공의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선배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의협 등 범 의료계에는 사태의 엄중함을 고려해 빠른 시일내에 사태 완전 해결을 위한 최종 결단을 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특히, 협의회는 전공의의 파업은 환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과 함께 진행돼야 한다며 필수 진료 분야 유지를 위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고 코로나19 진료에 참여하는 등 현장 진료 유지 투쟁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내년 의사국시의 실기와 필기시험이 정해진 기간내에 치러지고 의대 교육 일정이 정상화되도록 정부와 대학 그리고 의대생들의 현명한 결단을 촉구하며 의대생 유급사태가 발생한다면 학생 뿐 아니라 국민 건강 보호에 엄청난 위기를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나아가 “정부의 일방적이며 정교하지 못한 정책의 무리한 추진이 불러올 재난을 사전에 막기 위해 대한민국 의료인들이 합심해 지금 여기까지 왔다”며 “정부가 약속한 ‘의정협의체’가 속히 구성돼 우리 모두가 적극 참여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의료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립대학교의료원 협의회, 사립대학교 병원협의회, 성명서,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