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보공단, ‘제5기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 입학식 개최

박원빈 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10:27]

건보공단, ‘제5기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 입학식 개최

박원빈 기자 | 입력 : 2020/06/18 [10:27]

【후생신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지난 17일 공단 본부 건강홀에서 ‘제5기 장기요양고위자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은 정책과 현장 간 정보 공유 및 논의를 통해 장기요양 제도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장기요양의 핵심 리더를 양성하고자 개설됐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20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로 5기생을 맞이하는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은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문학 강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9월 11일까지 11주에 거쳐 진행된다.

 

입학식에서는 김용익 이사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이원길 장기요양상임이사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향후 보건복지부 요양보험제도과장, 일산병원 치매센터장, 서울대 의과대학 국가생명윤리정책원장 등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김용익 이사장은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은 교육생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정책과 서비스 현장의 간극을 중재 하는 핵심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당면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제도발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보공단, 장기요양 고위자 과정, 입학식,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문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