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JW ‘리바로’, 26일 19개국 참여 웨비나 개최

고용량 요법 효과 입증 논문 발표 예정…참여 신청은 중외제약 홈페이지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1:18]

JW ‘리바로’, 26일 19개국 참여 웨비나 개최

고용량 요법 효과 입증 논문 발표 예정…참여 신청은 중외제약 홈페이지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3/23 [11:18]

【후생신보】암 세포를 굶겨 죽인다는 연구 결과나 나와 주목을 끈 바 있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피타바스타틴)의 국제 학술심포지엄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JW중외제약은 오는 26일 일본 KOWA 社 주최 ‘리바로 국제 웨비나’(LIVALO International Webinar)가 개최된다고 오늘(23일) 밝혔다.

 

‘웨비나’는 ‘웹(Web)+세미나(Seminar)’의 준말로 온라인강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세미나다. 온라인 세미나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단 모임에 제한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의 ‘멀티채널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26일 오후 7시에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는 총 19개국 내분비내과 일반의 등 심혈관계 질환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준텐도대학교(順天堂大学) 의과대학 순환기 교수인 이와타 히로시가 연사로 나서 ‘아시아인에게서 더 높은 강도의 피타바스타틴이 제시하는 근거’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와타 교수는 109편의 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게재한 저명한 의료인으로서, 美 하버드 의과대학, 브리함 우먼스 호스피탈의 순환기 전문의로 겸임 중이다.

 

이와타 교수는 “그동안 아시아인 집단에서 더 높은 강도의 스타틴 요법의 효능에 대한 대규모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안정형 관상 동맥 질환이 있는 1만 3,000명 이상의 일본 환자를 대상으로 한 전향적 무작위 시험인 ‘REAL-CAD study’는 피타바스타틴(리바로)의 저용량(1mg) 대비 고용량(4mg)의 이점을 분명히 보여준다”고 강연 요지를 밝혔다.

 

웨비나 참여 희망자는 JW중외제약 홈페이지의 팝업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리바로’는 지난해 해외 21개국에서 당뇨병 유발 징후가 없음을 공인받은 이상지질혈증치료제다. 스페인을 비롯한 해외 21개국에서는 ‘리바로’의 의약품설명서(SmPC)에 ‘당뇨병 위험 징후 없음’ 문구를 삽입할 수 있으며, 이는 스타틴 계열 중 유일하다.

 

또 한국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장기간 당뇨병 발생률을 분석한 임상시험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 ‘심혈관 당뇨학’(Cardiovascular Diabetology) 11월 21일자에 등재, 한국인에 대한 당뇨병 안정성도 입증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JW중외제약, 리바로, 피타바스타틴, 웨비나, 웹 심포지엄, 멀티채널 마케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