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FDA에 IND 제출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3/11 [16:59]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FDA에 IND 제출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3/11 [16:59]

【후생신보】 이뮨온시아(대표 송윤정)는 국내사 최초로 CD47 억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IMC-002’에 대해 미국 FDA에 1상 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IND)을 제출했다고 11일 밝혔다.

 

IMC-002는 암세포의 CD47과 대식세포의 SIRPɑ 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Don’t-eat-me’ 신호를 차단함으로써 대식세포의 암세포 식세포 작용(phagocytosis)을 촉진시키고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임상은 전이성 또는 국소 진행성 고형암과 재발성 또는 불응성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한 용량상승시험(dose-escalation phase)이다.

 

송윤정 이뮨온시아 대표는 “IMC-002의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美 FDA에 제출한 것은 글로벌 항암제 개발을 지향하는 이뮨온시아에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미충족수요(Unmet medical needs)가 높은 전세계의 암 환자들에게 하루 빨리 보다 효과적인 치료제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IMC-002는 소렌토(Sorrento Therapeutics)의 G-MAB 항체 라이브러리로부터 도출된 약물로서, 이뮨온시아는 2017년 전세계 판권을 취득한 바 있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과 소렌토가 2016년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개발을 위해 2018년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전격적으로 위탁 개발 및 생산 계약을 체결 했고, 2019년에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연구과제로 선정돼 전임상 연구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의 K-Dream 사업을 통해 컨설팅 지원도 받았다.

 

이뮨온시아는 유한양행과 소렌토가 2016년 설립한 합작법인이며, 면역항암제의 글로벌 개발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발중인 신약 후보 물질 중 IMC-001(PD-L1억제제)이 개발단계가 가장 앞서 있고 올해 한국 등에서 임상 2상을 개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유한양행, 소렌토, 송윤정 대표, 이뮨온시아, 면역항암제, 유한양행, 소렌토, 송윤정 대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