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메디톡스, 무술년 새 홈페이지 공개
가독성 높여 고객 편의성 강화…신약 파이프라인 소개
정현호 대표 “R&D 바탕 글로벌 바이오 TOP 20 목표”
문영중 기자 기사입력  2018/01/02 [14: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가 무술년 새해 시작과 함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 오픈했다. 새 단장을 마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을 접목하고 가독성을 높여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신약 파이프라인을 소개하며 R&D를 기반으로 글로벌 ‘TOP 20’ 바이오 제약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해 눈길이 쏠리고 있다.

글로벌 기업 걸맞는 소통 위해 홈페이지 새단장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라는 철학과 글로벌 20위 바이오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2일 새롭게 공개했다. 메디톡스는 특정 제품을 소개하던 기존 제약 광고 관행에서 벗어나, 기업이 추구하는 철학을 영상으로 담은 광고(인간의 시간을 연구하다)를 진행,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국내 최고 바이오제약기업으로 꼽히는 메디톡스는 외부와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극대화 하고자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게 됐다.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국문 버전을 시작으로 향후 영어, 일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5개 버전으로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글로벌 기업 이미지에 맞게 다국어 홈페이지를 순차적으로 오픈키로 한 것. 

연구현황 한눈에 알 수 있는 ‘파이프라인’ 주목

특히, 연구개발 영역에 파이프라인 페이지를 새롭게 구축, 연구현황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16년 메디톡스의 R&D 비용은 186억 원에 달했다. 매출액의 14%를 R&D에 투자한 것.

2008년부터 2016년까지 9년 동안, 매출액의 16%를 R&D에 쏟아 부으며 보툴리눔 톡신 및 필러 분야는 물론, 바이오의약품, 합성신약,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메디톡스 주희석 상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비전 2022 선포와 함께 글로벌 기업 수준의 대외 소통 채널을 구축하는 과정 중의 하나”라며 “회사 가치 제고는 높인 인지도가 바탕야 돼야 하는 만큼, 외형 성장과 함께 대외 소통을 위한 체계적인 개선 프로젝트도 차근차근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년 매출 1조, 시총 10조…글로벌 바이오 TOP 20 목표

메디톡스는 지난해 2월 2022년까지 매출 1조 원, 시총 10조 원을 달성해 글로벌 바이오 TOP 20에 진입하겠다는 ‘메디톡스 비전 2022’를 발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파이프라인 다변화를 위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보툴리눔 톡신 및 필러 분야와 함께 바이오의약품, 합선신약,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 연구에 한 창이다.

메디톡신 등 기존 제품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임상과 함께 새로운 치료제들에 대한 후보물질을 도출했거나 비암상을 완료한 상태다. 15개 후보물질이 개발 황반변성 치료제 등으로 개발 중이다.

 

의료기기, 합성신약 분야서 15개 분야 후보물질 도출

먼저 메디톡신은 적응증 확대를 위해 미간주름․본태성 눈꺼풀 경련․경부근 긴장이상․외안각 주름에 대한 국내 임상 3상을 완료했다. 양성교근비대증은 임상 2상, 편두통과 특발성 과민성방광은 국내 임상 1상을 마친 상태다.

엘러간에 라이선스 아웃된 이노톡스는 미용 및 치료 목적의 제품으로 미국/유럽 임상 2상을 끝냈다. 국내서도 임상 3상을 마치고 허가를 준비중이다.

또, 황반변성 치료제 MT912는 비임상이 완료됐다. 더불어, 당뇨병성망막증, 제1형 당뇨, 면역질환, 흑생종 치료제 등 7개 후보물질도 도출한 상태다.

의료기기, 합성신약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개발도 활발하다. 안면부 주름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뉴라미스 시리즈에 대한 허가가 국내서 진행 중이며 안면중앙부 볼륨(뉴라미스 볼륨리도카인, 韓․中)․코입술 주름(뉴라미스 딥 리도카인), 음경확대(포텐필), 유착방지(MT942), 안면부 주름(MT943)에 대한 임상은 끝났다.

합성신약의 경우 MT921이 지방분해주사제를 적응증으로, MT941은 골관절염을 적응증으로 각각 비임상이 종료됐다. 건강 기능식품인 MT961과 MT963은 체지방감소와 숙취해소를 적응증으로 비임상이 종결됐다.

정현호 대표 신규사업 통해 의미 있는 실적 창출”

정현호 대표는 “메디톡스는 지속적인 R&D를 통해 메디톡신, 이노톡스, 코어톡스 등 각각의 특장점을 갖춘 3종류의 보툴리눔 톡신을 자체 개발했다”고 밝히고 “이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를 독자 기술로 선보여 메디톡스의 새로운 파이프라인이 성공적으로 구축됐다”고 소개했다.

정 대표는 더불어 “외적으로는 선진국 시장과 이머징 시장 진출에 힘쓸 것이며 내적으로는 R&D 투자 확대와 지속적 상업화 추진으로 신규 사업을 통해 의미 있는 실적을 창출하겠다”고 다짐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