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웅 교수, 한미참의료인상 수상
윤병기 기자 기사입력  2017/12/04 [10: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강성웅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교수(재활의학)가 지난 1일 사랑의교회 의료봉사팀(대표 최종호)과 함께 ‘한미참의료인상’을 수상했다.

 강 교수는 희귀난치성 신경근육질환자들에 대한 헌신적인 진료와 봉사활동은 물론 의료비 지원협력 사업 및 교육사업 추진을 통한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강성웅 교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으로 그동안 걸어온 삶을 되돌아보게 됐다. 앞으로도 신경근육질환자들에게 의료계와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또,“함께 일한 동료들 및 후원자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시의사회(회장 김숙희)와 한미약품(대표 우종수)이 수여하는 한미참의료인상은 음지에서 묵묵히 사회공헌활동과 의료봉사활동을 하는 의료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16회를 맞는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