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10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의사례 공개
지역심사평가위원회 심의사례 22개 포함 총 27개 항목
신형주 기자 기사입력  2017/12/01 [11: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10월 중앙심사조정위원회에서 심의한 ‘협심증 상병에 시행한 자656다 만성폐쇄성병변에 대한 경피적 관상동맥스텐트삽입술 요양급여 인정여부’ 등 5개 항목 및 2017년 3분기에 지역심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Somatropin 주사제(성장호르몬제)(품명 유트로핀주 등) 인정여부’ 등 22개 항목을 포함한 총 27개 항목을 11월 30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7개 심의사례 중 ‘Somatropin 주사제(성장호르몬제)(품명: 유트로핀주 등) 인정여부’의 경우, 뇌수막종(Meningioma)으로 양측 종양제거 후 성장호르몬 감소돼 투여시작한 Somatropin 주사제(품명: 유트로핀주 등) 인정여부에 대하여 심의했다. 

이번 사례에 대한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의결과, 이 약제는 “투여 전에 시상하부 또는 뇌하수체 질환 등에 의한 2차적 성장호르몬 결핍증과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다른 호르몬 결핍증(프로락틴 제외)이 진단되고 적절한 대체요법을 받고 있어야 요양급여로 인정”하나, 이 건은 다른 호르몬 결핍증이 확인되지 않아 요양급여로 인정하지 않았다.
 
이밖에 10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세부 내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와 요양기관업무포털에서 조회할 수 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