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립대의료원협의회·사립대병원협의회, 제6회 미래의료정책포럼 개최

‘4차 산업혁명과 병원 경영’ 주제로 진행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7/10/12 [17:49]

사립대의료원협의회·사립대병원협의회, 제6회 미래의료정책포럼 개최

‘4차 산업혁명과 병원 경영’ 주제로 진행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7/10/12 [17:49]

【후생신보】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회장 임영진‧경희의료원장)는 오는 13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웨스틴조선호텔 2층 오키드룸에서 ‘제6회 미래의료정책포럼’을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회장 김성덕·중앙대학교 의료원장)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병원경영’을 주제로 총 2개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제 4차 산업혁명과 통섭적 인재(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특강으로 포문을 열었다. 1부 세션(좌장: 김성덕 중앙대학교 의료원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의 발제와 토론(염민섭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장, 김권배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장, 이병문 매일경제 기자, 황희 서울대학교의대 교수)으로 구성됐다.

2부 세션(좌장: 윤도흠 연세대학교 의료원장)은 ▲디지털 헬스케어는 의료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김치원 와이즈요양병원 원장)의 발제와 토론(정통령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 김홍주 인제대학교 의료원장, 신성식 중앙일보 기자, 이언 가천대학교의대 교수)으로 진행됐다.

임영진 회장은 “매년 개최되는 미래의료정책포럼은 의료정책 환경변화와 병원경영 현실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라며, “전 분야에 걸쳐 혁신과 융합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이 헬스케어의 미래를 조망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의 보상기전 마련에 대한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