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춘숙 국회의원, 심사평가원 임직원대상 특강
사회 최대 화두인 저술산·고령화·저성장 해결 위해 성평등에 눈떠야 한다고 강조
신형주 기자 기사입력  2017/07/14 [12: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국회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은 14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지속가능한 세상을 원한다면 젠더에 눈뜨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20代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국회의원은 현재 보건복지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이자 더불어민주당 대외협력위원장, 보육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한, 국민의 보건과 복지, 여성 문제에 대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2016년 국정감사 NGO 모니터링단으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제20대 국회 제1차년도 헌정대상에서 의정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강연에서 정춘숙 국회의원은 심사평가원의 경우 여성 임원 및 관리직 비율이 낮다는 것을 언급하며, 우리 사회 최대 문제인 ‘저출산·고령화·저성장’을 해결하려면 성(性)평등에 눈을 떠야한다고 강조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