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약 영업맨을 위한 영업 철학 길잡이 발간

30년 광동맨 노병두 저자, '느린듯 앞서는 거북이의 새벽울림' 펴내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6/10/21 [15:11]

제약 영업맨을 위한 영업 철학 길잡이 발간

30년 광동맨 노병두 저자, '느린듯 앞서는 거북이의 새벽울림' 펴내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6/10/21 [15:11]

30년간 광동제약의 영업맨으로 재직하면서 경험했던 영업철학을 후배 영업맨들에게 전달하기위한 책이 발간됐다.

 

ROTC 출신으로 광동제약 MR로 시작해 OTC/DTC 사업부에서 근무했던 저자인 노병두 씨는 지난 30년간의 광동맨을 마무리하면서 긴 세월동안 숱한 역경을 딛고 터득한 인생처학과 영업철학을 모두 담았다.

 

<새벽울림>은 평범한 영업맨으로 시작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직접 경험해 얻은 생생한 영업 노하우를 담고 있다.

그리고 지난 30년 동안 치열한 현장 속에서 직접 발로 뛰고, 몸을 부딪치며 얻어낸 자신만의 영업 철학을 ‘A.C.T.I.O.N.’으로 정의하여 목차를 구성했다. 

 

‘A.C.T.I.O.N.’이란 ‘A’(Attitude)는 ‘태도’, ‘C’(C-Cycle-Challenge, Change, Choice)는 ’도전, 변화, 선택의 완성‘,  ‘T’(Try)는 ’실행‘,  ’I‘(Innovation)는 ’혁신‘,  ’O‘(Open mind)는 ’열린 마음‘,  ’N‘(Never ever give up)은 ’절대 포기하지 마라‘는 의미다. A부터 N까지 목차를 따라 책을 읽다 보면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가 스며든 저자의 영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 책 곳곳에서는 ‘모든 사람들은 일상의 관성대로만 움직이려는 습성이 있다.

이런 관성에 의해 행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사람이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본문 중 p. 169)’와 같이 삶에 대한 저자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다.

 

독자들은 삶을 향한 저자의 열정적인 태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고, 이는 같은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뿐 아니라 다수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자극제가 될 것이다.  

 

한편 <인간시장>의 김홍신 작가는 이 책에 대해 ‘느린 듯하지만 결코 흔들림 없는 거북이의 새벽을 느끼게 하는 저자의 따듯한 시선과 시대를 조명하는 혜안에 박수와 찬사를 보낸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