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미그룹 창립 50돌…송영숙 회장 “창조적 파이오니어” 역설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전임직원 특별 상여금 지급, 장기근속자 146명 포상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5:23]

한미그룹 창립 50돌…송영숙 회장 “창조적 파이오니어” 역설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전임직원 특별 상여금 지급, 장기근속자 146명 포상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3/10/10 [15:23]

▲‘2023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수상자들. 왼쪽부터 한미약품 컴플라이언스팀 유승현 파트장, 제조본부품질팀 이정한 그룹장, 한미정밀화학 R&D센터 김지연 그룹장, 온라인팜 약국영업부 이원균 셀장, 제이브이엠 R&D센터 최재호 팀장.

【후생신보】“남들과 다른 길을 걸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늘 변화하면서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우리만의 창조와 혁신, 도전의 DNA를 더욱 키워가야 합니다. 지난 50년의 성과를 뛰어넘는 '창조적 파이오니어'가 돼야 합니다”(한미그룹 창립 50주년 송영숙 회장 기념사 중)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한미그룹이 새로운 50년을 향한 힘찬 비상을 선포했다.

 

한미그룹은 창립 50주년 기념일을 하루 앞둔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시상식과 장기 근속자 포상 등 사내 행사를 연이어 열고, 새로운 50년을 향한 담대한 도전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에서 수여되는 ‘자랑스러운 한미인상’은 지난 2020년 제정됐다. 창립 50주년임을 기념하는 의미로 올해는 수상자가 5명으로 늘었다. 5명의 주인공은 한미약품 유승현 파트장․이정한 그룹장, 한미정밀화학 김지연 그룹장, 온라인팜 이원균 셀장, 제이브이엠 최재호 팀장 등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사진∙조형∙건축예술 분야에서 세계적 명성을 쌓은 고명근 작가와 송영숙 회장이 함께 제작한 상패가 수여됐으며, 이 상패에는 골드바가 부착돼 무게감을 더했다.

 

또 이날 한미그룹 전 임직원 3,700여명에게 창립 50주년 기념 특별 상여금이 지급됐고 장기근속자 146명에 대한 포상(순금 또는 감사패)도 이뤄졌다.

 

시상식에 앞서 송 회장은 ‘새로운 50년, 창조와 혁신, 도전 정신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 제약사로 도약합시다’라는 제하의 기념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다가올 새로운 한미 50년 역사의 새 주인공이 돼 달라”고 주문했다.

 

송 회장은 “한미의 지난 50년 역사는 한국 제약산업 발전의 역사 그 자체가 됐다”면서 “이제부터는 지난 50년 동안 이루지 못했던 ‘글로벌 헬스케어 선도 제약사’의 위치로 올라서야 하며, R&D와 글로벌, 디지털헬스케어 분야가 새 50년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창조적 파이오니아’를 역설했다.

 

한편, 한미그룹의 법정 창립일은 1973년 6월 15일이지만, ‘제약회사의 진정한 창립 기념일은 회사의 첫번째 제품이 출시된 날’이라고 생각한 창업주 고 임성기 선대 회장의 뜻에 따라 한미그룹은 회사의 첫번째 제품 ‘TS산’이 출시된 10월 첫째주 토요일을 공식 창립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한미그룹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를 중심으로 한미약품과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한미정밀화학, 헬스케어 유통 전문회사 온라인팜, 약국 자동화 시스템 선도 기업 제이브이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미약품, 송영숙 회장, 온라인팜, 제이비이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