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려대 구로캠퍼스, 임상술기교육센터 개소

첨단 의학 교육 산실, 시뮬레이션 시스템 구축 등 미래 인재 육성 힘써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1/01/06 [12:51]

고려대 구로캠퍼스, 임상술기교육센터 개소

첨단 의학 교육 산실, 시뮬레이션 시스템 구축 등 미래 인재 육성 힘써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1/01/06 [12:51]

▲ (좌측 첫 번째, 두 번째)고려대 김영훈 의무부총장과 윤영욱 의과대학장이 임상술기교육센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후생신보】고려대 구로병원(원장 한승규)이 지난 5일 오전, ‘고려대학교 구로캠퍼스 임상술기교육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임상술기교육센터’는 의과대학생은 물론 전공의, 간호사 등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실기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시뮬레이션 장비 및 인체 모형, 표준화 환자(SP),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구축, 실제 의료 현장과 동일한 조건에서 수준 높은 임상 실습 및 교육을 가능케 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김영훈 고려대 의무부총장겸 의료원장은 “발전을 거듭하는 구로병원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며 “앞으로도 구로병원 교직원 및 의과대학생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영욱 의과대학장은 “의과대학생들이 임상술기센터라는 첨단 의학 교육의 장에서 습득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한 의료진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승규 구로병원장은 “구로캠퍼스 임상술기교육센터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선진적인 시스템을 갖춰, 구로병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 및 의과대학생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려대 구로병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임상술기교육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