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남차병원, 국내 최고 소화기병센터 설립한다

소화기 검사 및 수술실, 전용병실·최첨단 의료장비 갖추고 내년 3월 개소
소화기내시경 권위자 조주영 교수 센터장 내정…검사→수술까지 원스톱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20/10/08 [09:03]

강남차병원, 국내 최고 소화기병센터 설립한다

소화기 검사 및 수술실, 전용병실·최첨단 의료장비 갖추고 내년 3월 개소
소화기내시경 권위자 조주영 교수 센터장 내정…검사→수술까지 원스톱

이상철 기자 | 입력 : 2020/10/08 [09:03]

【후생신보】  차의과학대 강남차병원(원장 차동현)이 국내 최고 소화기병센터를 설립한다.

 

강남차병원은 소화기 검사 및 수술실, 전용병실과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소화기병센터는 내년 3월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남차병원 소화기병센터는 내시경 검사실 및 초음파실, 수술실 등을 갖추게 되며 중환자실을 포함한 별도의 소화기병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병변 부위를 최대 1000배로 확대해 암세포까지 진단할 수 있는 공초점 현미경 내시경 등 최첨단 의료장비도 구축한다.

 

특히 간, 위장관, 췌담도, 치료내시경 등 10명의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비롯해 외과 등 전문의료진을 영입해 상부위장관, 하부장관, 간담췌 등으로 세분화된 소화기질환 전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소화기질환의 ‘진단부터 내시경적 치료 및 수술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이를 통해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간염과 같은 만성질환은 물론 식도이완불능증 등의 기능성 질환뿐 아니라 위암과 식도암, 췌담도암 및 대장암 등 종양질환까지 소화기에 관한 모든 질환에 대해 진단 및 치료를 특화해 나갈 방침이다.

 

강남차병원은 소화기병센터 본격 운영을 위해 현재 분당차병원에 근무 중인 소화기내과 조주영 교수를 수장으로 합류시킨다는 계획이다.

 

조주영 교수는 분당차병원 내시경센터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 10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이사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조주영 교수는 조기위암을 치료하는 내시경점막하박리절제술(ESD)과 식도이완불능증치료하는 경구내시경근절개술(POEM)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내시경 치료 분야의 권위자다. 강남차병원은 조주영 교수가 축적해온 소화기내시경 분야의 연구 및 임상역량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소화기 질환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강남차병원은 먼저 10월 중으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으로부터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하고 이어 대한소화기학회와 대한내과학회로부터 수련병원 운영에 대한 승인을 밟을 예정이다.

 

이후 소화기내시경 수련병원 운영을 위한 전임의 모집을 거쳐 내년 3월 소화기병센터를 정식 개소한다는 계획이다.

 

조주영 교수는 “강남차병원 소화기병센터는 차움이나 차움 건진센터 삼성분원 등 자체 검진센터들과의 연계를 통해 소화기질환의 진단 및 치료까지 이뤄지는 국내 최고수준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한 단계 격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차병원 차동현 원장은 “여성 질환을 중점적으로 진료해온 강남차병원에 여성 환자가 많은 소화기질환 특화센터까지 개소하면 여성특화병원으로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병원이 소화기내시경 분야에서 다양한 시술과 치료 등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남차병원 소화기병센터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남차병원, 국내 최고, 소화기병센터 설립, 조주영 교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