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행

재무 성과, 사회적책임 노력 투명 공개…이해 관계자들과 소통 위해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7/21 [10:38]

동아쏘시오홀딩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행

재무 성과, 사회적책임 노력 투명 공개…이해 관계자들과 소통 위해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7/21 [10:38]

▲ 동아쏘시오홀딩스가 그룹사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을 처음으로 발행했다. 가마솥은 매년 발행을 통해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후생신보】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그룹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가마솥이 발행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다.

 

이번에 처음 발행된 가마솥은 국제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으며 특히 ▲조직문화 ▲사회 ▲환경 3가지 분야를 강조했다.

 

그룹사 통합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매년 발행 예정이며 정도경영 홈페이지(https://gamasot.dongasoci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그룹의 미션인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끝없는 도전’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 있는 발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리딩, 미래를 향한 가치 투자를 지속가능경영의 3가지 지향점으로 수립했다”며, “향후 각 지향점별로 세분화된 핵심전략을 추진함으로써 그룹의 사회적 책임활동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