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비씨월드헬스케어 원주공장 KGMP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1:35]

비씨월드헬스케어 원주공장 KGMP 인증 획득

문영중 기자 | 입력 : 2020/03/30 [11:35]

【후생신보】비씨월드헬스케어(대표이사 홍성한) 원주공장이 지난 27일 식약처로부터 KGMP 인증과 동시에 카바페넴항생제 제조허가를 신규 취득했다.

 

비씨월드헬스케어는 지난 2017년 설립된 비씨월드제약 자회사, 최근 원주기업도시 3,000여평 부지에 310억 원을 들여 원주공장을 완공했다.

 

이 원주공장은 설계단계부터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건설, 국내 유일의 카바페넴항생제 전용공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품질관리시스템 ▲빌딩관리시스템(BMS) ▲Isolator 와 IBC설비 등을 이용한 최신 무균조작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하였으며 메로페넴 기준 연간 1,500만 바이알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KGMP인증으로 미국, 일본 등 글로벌 회사를 대상으로 수출사업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cGMP, PMDA 인증 신청을 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사전작업으로 cGMP전문가를 영입하였으며 이미 해외 주요 바이어가 원주공장을 여러 차례 방문하고 해외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는 등 글로벌 실사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모회사인 비씨월드제약은 2012년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DDS기술을 바탕으로 개량신약 등 특수제형 의약품 개발로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씨월드헬스케어는 금번 KGMP인증을 계기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통해 캐쉬카우를 마련하고 다양한 신규사업 확대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